메뉴

물류재단, 대·중소 물류기업 상생도모

오는 11월25일 ‘2021 물류산업진흥 컨퍼런스’ 개최

URL복사


물류산업진흥재단(이사장 심재선)은 오는 11월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2021 물류산업진흥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021년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물류산업계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특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ESG경영은 대기업과 중소물류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으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물류산업진흥재단은 변해가는 물류산업의 환경에 발맞춰 대기업과 중소물류기업 및 스타트업이 상생을 도모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에서는 물류관련 연구과제 및 논문공모전과 스타트업 경진대회 등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우수중소물류기업인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기업부문에서는 최우수상에 한국초저온이 선정됐다. 한국초저온은 국내 최초 LNG냉열을 활용한 에너지자립형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백신보관을 통해 국민보건 증진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우수상에 선정된 다윈로지스틱스는 물류분야 종사자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했으며 노인 무료급식, 불우청소년 학비지원 등 사회공헌에도 공로를 가지고 있다. 밸류링크유는 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화 지원을 위한 공유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역·물류·해운 데이터의 표준화 기반 아래 정보의 창출 및 공유에 앞장서고 있다.

장인부문에서는 오재훈 지엘에스 소장이 파트포장사업 안정화 유지 및 작업표준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 안전한 업무공간 구축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김영식 대신정기화물자동차 관리소장은 안전근로문화 구축 및 생산성 증진 등 51년간 물류현장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