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테스토코리아, 보관·운송 최적화 데이터로거 선봬

무선·모니터링 데이터로거 등 라인업 다양

URL복사


측정기술분야 선두기업 테스토(Testo)의 한국지사 테스토코리아(지사장 전경웅)가 6월14일부터 17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2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2)’에 참가해 보관·운송에 최적화된 데이터로거를 선보였다.

테스토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운송과정 모니터링에 적합한 USB 온습도 데이터로거부터 무선 데이터로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소개했다.

전시회에서 선보인 ‘testo 190’, ‘testo191’ 시리즈는 멸균 및 동결건조를 위한 데이터로거로 온도·압력을 측정할 수 있다. 멸균 및 동결건조 과정의 밸리데이션은 의약품의 품질과 안전성 보장을 위한 필수 요소이며 testo 190은 밸리데이션이 가능한 CFR 데이터로거로 FDA에서 제시하는 21 CFR Part 11 기준을 준수하는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밸리데이션은 의약품의 제조공정, 설비·장비·기기, 시험방법, 컴퓨터시스템 등이 미리 설정된 판정기준에 맞는 결과를 일관되게 도출하는지 검증하며 문서화하는 것이다.

특히 테스토코리아 제품은 감사와 관련된 보고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어 실무담당자의 업무효율을 향상할 수 있다.



testo 191은 HACCP 인터내셔널의 인증을 받아 식품분야에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HACCP 데이터로거로 동시에 여러 데이터로거의 측정값을 관리할 수 있으며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 구성으로 식품공정의 측정효율을 높여준다.

테스토코리아의 ‘testo Saveris’는 제품의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환경지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중앙 모니터링시스템으로 중앙에서 실시간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측정값이 설정한 주기마다 기록되기에 어느 시점에 온·습도를 비롯한 환경지표 등을 조절해야 하는지 명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측정값 보고서 작성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제약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testo Saveris Pharma’는 국내·외 제약회사의 약품관리를 위한 중앙 모니터링시스템으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홍성수 테스토코리아 세일즈매니저(Sales Manager)는 “이번 전시회가 물류산업 전문가들에게 테스토의 고품질 제품을 선보일 좋은 기회”라며 “테스토는 점차 다양화되고 있는 계측기시장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최고의 서비스로 사용자가 만족할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스토코리아는 1957년 설립된 글로벌 측정기기 전문기업인 독일 테스토(Testo SE&Co.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산업현장에 맞는 스마트 측정솔루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