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에스랩아시아 'Greenie박스', 콜드체인 열손실 최소화

넥스트라이즈 2022서 물류 전 과정 콜드체인시스템 선봬

URL복사


글로벌 콜드체인 플랫폼 기업 에스랩아시아(대표 이수아)가 6월16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넥스트라이즈 2022, 서울(NextRise 2022, Seoul)’에 참가해 콜드체인 솔루션을 선보였다.

에스랩아시아는 기존 물류과정에서 외부환경에 노출되던 부분을 개선해 물류 전 과정에서 끊기지 않는 콜드체인시스템을 구현한다. 배송에 활용되는 ‘Greenie’박스는 열손실을 최소화하는 특수박스기술과 내부 VIP소재를 사용했다. 

Greenie박스는 농지에서 해외시장으로 제품을 배송하기 위해 고안됐으며 에스랩아시아는 재사용 가능한 박스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최종 목적지로 신선하게 배송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또한 상품이 가진 특성에 따라 일회용과 다회용 중 박스재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온도유지 시간도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Greenie박스는 –85℃에서 상온까지 다양한 온도에서 활용 가능하다.

특히 냉동·냉장과 저온제품을 합포장할 수 있으며 온도범위가 다른 제품도 함께 수송할 수 있어 공간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밖에도 에스랩아시아는 ISO17025 인증을 받은 센서를 장착한 TTL 데이터로거로 출발부터 도착까지의 온도변화를 저장해 발송자와 수령자가 모두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의약품배송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