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식품부, 스마트팜 수출 확대 기대

우듬지팜서 간담회 수출 확대 방안 의견 개진

URL복사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216 농업회사법인 우듬지팜(충남 부여 소재) 방문해 지능형농장(스마트팜현장동향을 점검하고 관련 기업과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우듬지팜넥스트온올레팜미드바르새팜그린플러스가 참석해 스마트팜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정황근 장관은 스마트팜 수출 동향과  기업 제품 설명을 관심 있게 청취하며 제품의 사양을 제대로알아야 장관이 대한민국의 영업사원으로서 역할    있다라며 현장의 생동감 있는 의견에  기울이며 수출 확대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했다.

 

또한 아랍에미리트(UAE) 순방 통해 농심포미트우듬지팜올레팜  스마트팜기업이 현지 기업 5,600만불 규모의 양해각서(MOU) 체결하는  유의미한 성과를 이룬 노고를 치하했다.




 장관은 “정부도 민간의 노력을 뒷받침하기 위해 수출 유망국에 시범온실 조성 전문인력 지원 확대스마트팜수출자금 신규 공급UAE 국부펀드 투자 유치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관은 이어 “최근 출범한 K-Food+ 수출 확대 추진본부 활용해서 정부와 업계간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 계획이라며 “스마트팜수출 확대를 위해 관련 업계의 적극적인 동참과 노력해 달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