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5월15일 침체된 이태원 상권 활성화를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의 ‘헤이 이태원 소망볼’ 행사에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온 국민, 힘 모으기’ 캠페인 ‘2023 동행축제’ 중 하나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5월9일 대전에서 진행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작은 소비부터 힘을 모아 큰 경제 활력을 만들어 내자는 2023 동행축제를 전국곳곳에서 진행하고 있다.
5월12일부터 이태원역 거리에는 이태원 상인을 응원하는 국민들의 손글씨가 담긴 대형풍선 ‘소망볼’ 10개가 설치돼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5월14일 이태원 세계음식거리에서는 플리마켓, 영수증 추첨 이벤트, 소망볼 띄우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이태원 상인회장단은 헤이 이태원 소망볼 행사에 참여한 기업 대표들에게 기념 티셔츠를 증정했다. 정종철 CFS 대표는 소망볼을 하늘에 띄워 이태원 전역에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정종철 CFS 대표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최첨단 물류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역의 소상공인과 지역사회가 경쟁력을 갖추고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로 이태원의 소상공인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쿠팡의 물류전문 자회사인 CFS는 지난 3월 중소상공인들이 상품 입고만 하면 보관,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 등 풀필먼트 서비스 일체를 제공하는 ‘로켓그로스’(Rocket Growth)를 도입했다. 로켓그로스를 통해 중소상공인들도 일반배송으로 2일 이상 걸렸던 마켓플레이스 상품을 당일이나 익일 로켓배송을 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