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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 NBCI 김치냉장고부문 10년 연속 1위

주요 항목 최고 평가… 김치냉장고 브랜드 가치 재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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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대표 김혁표)의 ‘딤채’가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김치냉장고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5월31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로,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딤채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9회에 걸쳐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부문 1위에 오르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김치냉장고 브랜드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3년형 딤채는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지역별 특화된 김장재료에 따라 완성된 새로운 숙성 모드를 적용했다.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기능은 △담백하고 짜지 않은 맛이 특징인 서울·경기도 △강원도, 충청도지역의 ‘중부식’ △소금과 젓갈을 많이 사용해 간이 강하고 양념이 많은 것이 특징인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 지역의 ‘남부식’ 등으로 김치숙성 모드를 나눠 전국 팔도의 김치를 맞춤 숙성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5룸 모델의 경우 각각의 계절마다 즐겨먹는 김치를 손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제철 김치 보관 모드’도 적용했다. 여름철에는 열무김치, 가을철에는 겉절이, 겨울철에는 동치미 등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적정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다.

천연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도 새롭게 탑재해 딤채의 오리지널 발효과학이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됐다. ‘만니톨’은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감칠맛을 높여준다. 딤채 발효과학 모드로 김치를 숙성할 경우 만니톨이 일반 보관 김치 대비 86배 이상 증가(*자사 실험 기준치)해 김치의 감칠맛과 향미를 극대화한다.

위니아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니즈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김치냉장고 대표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니아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부문에서 24년 연속 1위 달성을 비롯해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김치냉장고, 프리미엄 냉장고 등 5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는 등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