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진, K-패션 해외물류 컨설팅 주력

서울패션위크 컨설팅 제공...패션물류 프로세스 소개

URL복사


글로벌 물류전문기업 한진이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 쇼에 참여해 패션물류 컨설팅을 진행했다. 한진은 지난해 6월 런칭한 K-패션 해외진출 지원서비스 ‘SWOOP(숲)’이 2024 S/S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 참가하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외물류 상담 데스크를 운영하는 등 해외 패션물류 파트너로서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고 9월8일 밝혔다.

올해 9월5일~9일 5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이번 2024 S/S 서울패션위크는 평년보다 개최시기가 앞당겨지면서 뉴욕·파리·밀라노·런던 등 4대 패션위크에 앞서 최신 트렌드를 미리 엿볼 수 있어 관심을 끌었다.

이에 따라 SWOOP(숲)은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의 해외물류 상담 데스크에 글로벌 물류 전문인력을 상주시키며 90여개 참가 브랜드를 대상으로 패션물류 프로세스, 통관서류 작성법, 문서 샘플 등 실무상담을 비롯해 해외 바이어에게 샘플발송과 브랜드사 팝업 전시물류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SWOOP(숲)은 한진이 국내 패션물류시장을 끌어온 서비스 역량과 글로벌 물류기업으로서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우수한 K-패션 브랜드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로서 지난해 6월 런칭했다.

런칭 이후 SWOOP(숲)은 패션업계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해외진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판매기회 확대를 유도하며 국내 패션브랜드에게 필요한 해외 판매, 전시, 박람회 등에 필요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진의 관계자는 “SWOOP(숲)의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해외진출을 모색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고객과 성장하는 물류 파트너로서 해외 판로개척, 마케팅, 물류 등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