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11월29일 서울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열린 ‘2023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은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했다. 중소기업벤처부는 매년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을 촉진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포상을 진행한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로켓프레시’ 산지 직송서비스를 운영해 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농수산물 산지에 쿠팡 물류센터 운영의 노하우가 담긴 ‘미니 물류센터’를 구축해 신선식품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전국으로 유통되고 있다. 이로써 쿠팡과 함께하는 수많은 지역 농어민과 중소상공인이 한정적인 지역 소비 인구, 온라인 판매 노하우 부족 등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지속 성장 중이다.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법무부문 대표이사는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농어민과 중소상공인이 쿠팡의 물류 네트워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노력들을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앞으로도 지역의 중소상공인과 지역사회가 경쟁력을 갖추고 도약할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중소상공인이 상품 입고만 하면 보관,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 고객 응대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로켓그로스’를 운영하고 있다. 로켓그로스는 차별화된 물류·배송 대행시스템을 통해 중소상공인과 동반성장(Growth)하겠다는 뜻이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