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에스티팜·레고켐바이오 ADC분야 협력 구축

ADC링커 제조공정연구·제조위탁계약 체결

URL복사


에스티팜(대표 김경진)은 레고켐바이오(대표 김용주)와 ADC 링커 제조공정 공동연구 및 제조위탁계약을 체결했다고 3월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스티팜은 레고켐의 ADC ConjuALL platform에 필수적인 링커의 일부에 대한 공정최적화 연구부터 cGMP 기반의 생산 전반에 걸친 CDMO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레고켐바이오는 ADC기술과 합성신약분야에 R&D 역량을 보유한 기업으로 현재까지 글로벌제약사들과 맺은 기술이전계약은 총 13건, 최대 8조7,000억원 규모다. 


레고켐바이오의 ADC플랫폼 기술은 기존 기술대비 탁월한 혈중내 안정성 및 암세포내 특이적 방출이라는 차별적 강점을 가지며 최근 임상에서 높은 효능과 낮은 부작용으로 기술력이 검증된 바 있다.


에스티팜은 미국 FDA로부터 cGMP 인증을 받은 원료의약품 전문기업이며 소량의 임상용 시료부터 톤 규모의 상업화 물량까지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고 있다. 저분자 원료의약품을 연간 50톤 이상 생산했던 경험과 축적된 기술 노하우로 저분자 원료의약품 및 올리고 원료의약품 모두 미국 FDA로부터 cGMP 인증을 받은 글로벌 유일의 CDMO기업이다. 


김경진 에스티팜 대표는 "에스티팜은 cGMP API 전문 CDMO 기업으로 다국적 제약사와 협업하며 생산능력을 입증하고 있다"라며 "우수한 기술력 및 품질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레고켐바이오의 ADC 링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주 레고켐바이오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당사 ADC 링커의 핵심구성품에 대한 국내조달이 가능하게 됐으며 ADC의 주요구성품인 항체, 링커 및 페이로드까지 모든 요소의 국내 공급망이 구축되고 있다”라며 “앞으로 에스티팜과 같은 우수한 공정개발 및 제조역량을 갖춘 국내기업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상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