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쿠팡·경북 성주군, 참외 판로 확대 MOU

성주참외 판로 확대·온라인 유통 활성화

URL복사


쿠팡과 경북 성주군이 손잡고 성주참외 판로 확대에 나선다.


쿠팡은 3월13일 경북 성주군과 성주참외 판로 확대 및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윤혜영 쿠팡 리테일 대표,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그룹장, 이병환 성주군수, 정희용 국회의원, 김성우 성주군의회 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주 대표 특산물인 참외의 온라인 유통 활성화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쿠팡은 2019년 로켓프레시 론칭 이후 꾸준히 성주참외를 유통해 지난해 약 2,500톤의 성주참외를 매입하며 온라인 유통 활성화에 힘써 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선한 성주참외를 쿠팡 로켓프레시로 전국 소비자들에게 로켓배송·새벽배송으로 더욱 안정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성주군은 성주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쿠팡은 성주참외 기획전 등을 통해 홍보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온라인쇼핑시장은 일상생활의 일부가 됐으며 신선식품 비중도 점점 커지는 가운데 쿠팡과 업무협약으로 고품질 성주참외 판로확대가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성주군 주도의 판로개척 및 홍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대표는 “오늘 성주군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성주농민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우수한 품질의 성주참외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업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지역 경제 발전에도 보탬이 되며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