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SG닷컴, 다회용 보냉가방 고쳐쓰기 캠페인

테라사이클·WWF과 자원순환 체계 구축 업무협약

URL복사


알비백(I’ll be bag)을 중심으로 다회용 보냉가방 확산과 일회용 포장재 감축에 힘써온 SSG닷컴이 이커머스업계 최초로 보냉가방 고쳐 쓰기 캠페인을 추진한다.


SSG닷컴은 테라사이클,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와 ‘다회용백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문화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3월19일 밝혔다.


SSG닷컴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 이유정 테라사이클 한국 총괄팀장, 박민혜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손상되거나 오염된 다회용 보냉가방을 수선, 세척해 다시 쓰는 캠페인을 진행해 버려지는 ‘알비백’ 수를 줄이자는 데 뜻을 모았다. 이커머스기업 중 보냉가방 수선 및 재활용 캠페인을 추진하는 것은 SSG닷컴이 처음이다.


SSG닷컴은 오는 6월경 ‘회색 알비백’으로 알려져 있는 회수용 보냉가방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시작할 계획이다. 회수용 보냉가방은 새벽배송 재주문 고객이 첫 주문 시 무료로 받은 ‘흰색 알비백’을 내놓지 않는 경우 제공하는 가방이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보냉가방 상용화로 일회용 포장재 사용량을 줄인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버려지는 알비백을 최소화하고자 업무협약을 맺었다”라며 “오염되거나 파손된 보냉가방을 고쳐 쓰는 문화가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