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JLL·HTUL, 물류부동산 업무교류 MOU

부·울·경 지역 물류시설 임대차·마케팅 등 상호협력

URL복사


글로벌 부동산 종합서비스기업 JLL코리아는 3월20일 JLL코리아 부산사무소에서 에이치티유엘(HTUL) 국제물류센터와 부산·울산·경남지역 물류부동산시장 관련 업무협업교류를 추진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JLL코리아는 부동산 투자 및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종합부동산서비스회사로 2023년 기준 연간 매출 207억6,0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미국 Fortune 500대 기업으로 선정됐다. 현재 80개국에서 10만6,000여명의 글로벌 인력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JLL코리아는 2021년 물류부동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에 사무실을 개설한 바 있다.


HTUL은 부산북항과 부산신항, 포항영일만을 기반으로 물류센터 운영과 항만부대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물류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부·울·경 지역에서의 물류시설 임대차 및 관리, 마케팅, 컨설팅 등의 물류부동산 전반적인 부분과 관련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우정하 JLL코리아 물류산업 자산서비스 전무는 “화주사들의 물류업무를 위탁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부산 대표물류기업인 HTUL과 JLL의 물류부동산 관련 네트워크 및 업무 인프라, 마켓리서치, 부동산 투자자문, 임대차자문, 자산관리의 지식과 경험을 결합해 양사의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 및 비즈니스기회 확대를 통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