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통합물류協·누리온, LED조명솔루션 MOU

물류기업 ESG경영 지원

URL복사


한국통합물류협회(회장 신영수)는 4월19일 물류분야 에너지효율 증진을 위해 친환경 LED 전문기업 누리온과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누리온은 혁신적인 LED 조명기술 선두주자로 고효율 에너지절감기술과 긴 수명을 자랑하는 LED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누리온의 LED조명 솔루션은 뛰어난 광효율과 저전력설계를 통해 기존 조명대비 최대 70%까지 전력소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제품의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며 교체주기를 연장해 물류센터와 같이 넓은 공간에서 운영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킨다. 특히 IoT센서기술과 dimming기능을 통해 물류센터와 공장 등의 에너지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번 MOU는 통합물류협회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물류업계의 ESG경영 확산의 일환으로 물류센터 내 에너지소비를 감소시켜 운영비용을 절감함과 동시에 물류기업의 ESG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체결됐다.  


물류산업의 경우 운송수단과 함께 물류센터의 에너지소비가 높을 수밖에 없다. 최근 공급망실사법 등 정부의 물류기업을 향한 ESG경영 전환 압박과 소비자 역시 환경문제에 과거보다 더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어 이제 ESG경영은 모든 기업의 존립과 직결되는 문제다. 


통합물류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회원사들에게 누리온의 혁신적인 기술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누리온에서는 통합물류협회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시장유통가격보다 저렴하게 관련 제품을 공급은 물론 물류센터와 같이 규모가 대규모 시설(사업장)에 최적화된 조명솔루션에 대한 맞춤형 기술지원 등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조무영 통합물류협회 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회원사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통합물류협회에서는 ESG 관련 기업과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회원사를 지원하며 물류 ESG분야를 선도해 나아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