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써모랩·쥬피터익스프레스, 바이오 콜드체인 MOU

업무연계·공동사업 추진 등 협력 예정

URL복사


써모랩코리아(대표 최석)와 쥬피터익스프레스(대표 추동화)는 바이오 콜드체인 물류시장에서 우위선점을 위해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7월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7월11일 BIX KOREA 2024 현장에서 진행됐으며 최석 써모랩코리아 대표와 추동화 쥬피터익스프레스 대표를 포함해 노리유키 후지타 쥬피터그룹 CEO 등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바이오 콜드체인 물류의 글로벌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1,172억5,000만달러(166조2,600억원)로 평가됐으며 2030년까지 약 1,957억5,000만달러(227조5,7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바이오 콜드체인물류시장의 핵심기술인 데이터로거, 온도제어패키징(TCP), 온도모니터링 솔루션 개발 및 납품을 진행하며 인적자원 교류, 공동 사업추진과 홍보, 신규사업 연구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협력관계를 통해 바이오 콜드체인 물류시장에서 글로벌 리딩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다.


최석 써모랩코리아 대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바이오 콜드체인 물류시장에서 오랜기간 명성을 쌓아온 쥬피터익스프레스와 MOU를 체결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라며 “쥬피터그룹과 쥬피터익스프레스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한국은 물론 글로벌시장에서 해외기업들과 경쟁하는 콜드체인 패키징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추동화 쥬피터익스프레스 대표는 “당사는 오랜기간 바이오 콜드체인 물류시장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과 솔루션을 운영해 왔다”라며 “써모랩코리아의 수준높은 콜드체인 솔루션 통합 개발 능력이 글로벌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으며 앞으로 양사간 협력을 강화해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바이오 콜드체인 물류시장에서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