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글로벌로지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인증

지속가능 ESG경영 강화 노력 일환
삶의 질 향상 및 일‧가정 균형 추구

URL복사


롯데글로벌로지스는 12월6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기업의 유연근무제 △근로시간 관리 △연차휴가 활성화 △일·육아 병행 지원 △일하는 방식 및 문화 개선 등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특히 가족친화기업인증과 직장어린이집 운영제도를 통해 근로자들이 자녀양육과 직장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속가능한 경영과 ESG강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근로자 중심의 다양한 제도를 도입해 직원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매월 두 차례 직원들에게 2시간의 지연출근 또는 조기퇴근 기회를 제공하는 ‘행복티켓’ 제도와 매주 두 차례 운영되는 ‘가족사랑의 날’을 통해 직원들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일과 가정의 균형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임신 및 육아기 근로자의 근무시간 단축과 남성 육아휴직 의무화를 시행해 ‘일·육아 병행’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사무실 내 임산부 배려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임산부 배려 표지판’을 설치하기도 했다. 셋째 자녀를 출산한 임직원 가정에는 대형승합차를 2년간 무상대여하는 등 실질적이며 차별화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러한 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근무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근로환경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며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의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직원들의 행복한 삶과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동시에 추구해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원하는 기업문화를 더욱 발전시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