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위밋모빌리티, 루티 온도관제기능 업데이트

운송경로 자동 최적화⋯물류효율 향상
지능형 알람 추가·운행일지 디지털화

URL복사


위밋모빌리티가 2월21일 콜드체인 물류관리를 위한 ‘루티 온도관제’ 솔루션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실시간 관제기능 강화를 포함해 물류현장에서 운영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루티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배차계획을 수립하는 솔루션으로 운송경로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며 연료비용을 절감하고 배송시간을 단축시킨다.

이번에 기능이 업데이트된 ‘루티 온도관제’는 기존 블루투스기반 기술을 활용한 빠른설치(5분 내외)와 유지비용 절감(기존 대비 50%) 외에도 지능형 알림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온도 이상 감지 시 즉각적인 알림을 제공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시각적으로도 더욱 직관적인 형태로 개선돼 관리자의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기존 아날로그방식으로 작성되던 드라이버 운행일지의 디지털화 기능이 한층 강화돼 온도기록뿐만 아니라 운행데이터 분석 및 보고서 생성이 더욱 정밀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개선됐다. 운송 중 온도 변동사항을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분석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데이터기반 물류운영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드라이버 그룹화 기능도 새롭게 도입됐다. 특정 그룹별 운행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효율적인 차량관리와 운영이 가능하다.

위밋모빌리티의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관제기능이 더욱 정밀해지고 데이터기반 운영으로 물류효율성이 보다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