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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소상공인 이커머스셀러 물류지원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협력
보관·배송, ‘원스톱 물류’ 강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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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이 소상공인 이커머스셀러들의 판매확대 및 물류비부담 경감에 힘을 보탠다. 

CJ대한통운은 3월27일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하 한유원) ‘2025년 소상공인 스마트물류 지원사업’ 수행사로 선정돼 중소셀러를 대상으로 e-풀필먼트 입점사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취지는 스마트 풀필먼트서비스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물류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으로 양 기관은 총 250개사를 모집한다. 지원조건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셀러이며 ‘판판대로’ 홈페이지에 신청·접수하면 된다.

참여사로 선정된 이커머스셀러는 국비로 물류지원금을 받는다. 개별 셀러기준으로 지원금 국비 157만5,000원이며 자부담금은 35만원(부가세 포함)이다.

CJ대한통운은 소상공인셀러에게 자사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e-풀필먼트’를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판매플랫폼에 제한이 없는 스마트 풀필먼트 물류서비스와 올해 초 시행한 ‘매일 오네(O-NE)’를 비롯해 익일배송·익일도착보장·당일배송 등을 지원한다. 또한 스마트 풀필먼트센터 인프라투어를 진행해 셀러들의 이커머스사업 이해도 제고에도 힘쓸 예정이다.

풀필먼트(Fulfillment)는 물류기업이 이커머스셀러의 상품입고·보관·피킹·재고관리·출고 등의 과정을 관장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물류를 전문기업에 맡김으로써 핵심비즈니스인 판매에 더욱 집중할 수 있으며 주문 마감시간 연장 및 도착보장 등의 서비스이용을 통한 판매확대 효과가 장점으로 꼽힌다.

CJ대한통운은 2024년 말 기준 총 12개 센터, 35만1,814㎡(10만6,424평)규모의 풀필먼트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상품특성과 보관조건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CJ대한통운은 물류센터와 배송업무가 분리돼있는 다수 풀필먼트기업과 달리 보관부터 배송에 이르는 ‘원스톱 물류’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셀러는 밤 12시 주문마감 상품의 익일배송 및 권역에 따라서는 당일배송을 통한 판매확대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도형준 CJ대한통운 영업본부장은 “’e-풀필먼트’서비스와 ‘오네(O-NE)’를 결합한 차별화된 물류솔루션으로 셀러에게는 판매확대 및 배송경쟁력 제고를, 소비자에는 최상의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소상공인 스마트물류 지원사업에 선정된 셀러고객을 위해 서비스 품질제고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