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냉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품 산지에서 가정의 식탁까지 이어지는‘토탈 콜드체인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국내 1위 냉장·냉동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상업용 냉장·냉동설비에인버터제어를 적용한 캐리어냉장은 고효율 인버터 기술과 독자적인 냉장·냉동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상업용 쇼케이스, 물류창고용 저온시스템, 차량용 냉동기, 업소용 주방 냉장냉동기기, 와인셀러, 냉장고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캐리어냉장은 콜드체인분야의 전반에 걸쳐 고효율 인버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강력한 유통망과 영업망을 통해 국내 상업용 냉장·냉동시장에서 업계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캐리어냉장은 그동안 축적해온 세계최고 수준의 냉동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저온저장고(산지) △차량용 냉동기(운송) △냉동창고(저장) △쇼케이스(유통) △가정용 및 업소용 냉장고(소비자)△바이오 콜드체인시스템 등 모든 유통 단계에 적용되는 ‘토탈 콜드체인시스템’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원격 모니터링시스템 적용 △고효율 인버터 라인업 확대 △친환경 냉매(R448A·R449A)를 적용한 인버터 냉동기 제품 개발 △냉동탑차의 인버터 무시동 냉동기 개발 등 차별화된 콜드체인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캐리어냉장의 관계자는 “캐리어냉장은 독자적인 인버터 제어기술로 정속형제품대비 최대 49%의 에너지절감을 실현했으며 획기적인 소음 절감과 정확한 온도 제어 등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열면적 커 성능 우수
국내 유니트쿨러시장은 최근 코로나시국의 비대면에 따른 물류창고 신설이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증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대형 물류의 경우 다양한 종류의 모델이 필요함과 동시에 신뢰성이 검증된 수입 모터 및 팬이 장착된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캐리어냉장는 저장고용 유니트쿨러의 경우는 저소음, 경량화, 고효율 Fan 적용,설치 공사 편의성을 고려한 단자대를 적용했으며 타사 대비 큰 전열면적으로 성능이 우수하다.
또한 물류창고형 도달 거리를 향상한 중대형 모델 개발도 진행 중이다.특히 특허(제10-1373568호)를 획득한 인버터 유니트쿨러 제상방법은 인버터 냉동기와 연계해 EEV제어를 통해 자동제상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공기 유입량 감지를 통한 제상시스템 △적상 감지 센서를 이용한 제상 등도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