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니트쿨러 대표기업] 군트너

HFC·NH₃·CO₂등 다종 냉매 가능
Streamer, 기류 직진성 보장

URL복사

1931년 독일 뮌헨에서 냉동장비 제조기업으로 설립된 군트너는 냉난방 솔루션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유럽, 아시아 및 미주지역에 50개소 이상 사무실과 6개의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4,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20년 3억1,800만유로의 매출을 올렸다.


군트너 산하에는 △JAEGGI △써모웨이브 △Spark Radiance 등을 자회사를 두고 있다. JAEGGI는 하이브리드 냉각기술의 혁신기업이자 시장리더다. 하이브리드 건식냉각기는 리소스절약 작동과 결합된 고전력, 고밀도로 인해 IT냉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판형 열교환기분야에서 약 30여년의 경험을 가진 써모웨이브는 내구성과 신뢰성을 상징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산업냉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동시에 여러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SparkRadiance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소프트웨어 및 IT 인프라분야에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군트너의 디지털혁신 허브도 수행하고 있다.


군트너는 지난 5년 동안 90개의 발명과 전 세계적으로 68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독립적인 조직에서 테스트 및 인증을 받고 있다.


군트너의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음식을 신선하게 유지하는 것에서부터 사무실 건물에 편안한 실내온도를 제공하는 것, 그리고 재생가능한 에너지생산을가능하게 하는 것까지 모든 것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트너의 DUAL Vario 산업용 양방향토출 유니트쿨러인 ‘DHN’은 힌지형 트레이로 설치가 용이하며 특주설계가 가능한 슬림한 디자인과 밀봉압력 확인을 위한 슈레이더 밸브가 부착된 제품이다. 냉각 열량 사용범위에 따라 HFC 냉장용은5~61kW급, 냉동용은 4~46kW급을, NH₃냉장용은 4~60kW급, 냉동용은 3~45kW급, Coolant 냉장용은 6~88kW급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CUBIC Vario 산업용 전면 토출 유니트쿨러인 GACV RX/CX/FP, GHN는 GüntnerStreamer를 통한 기류 경로 조준으로 보다 높은 기류의 직진성을 보장하며 부식대응을 위한 케이스 및 튜브 SUS 재질 선택이 가능하다. HeatShield accessory 팬링히터를 통한 에너지절감은 물론 CO₂냉매용 설계 54 또는 80bar를 만족한다. 향상된 고품질의 드레인 트레이, 접근이 용이한 힌지형 측면커버 적용은 물론 위생관련 인증 HACCP도 취득했다.


특히 Güntner Incline Design에 의한향상된 기류 형성과 손쉬운 설치를 위한 적절한 치수의 연결부와 천장현수 설치용 브라켓이 적용됐다. 용량범위는 Coolant 1.1~289kW급, NH₃은 1.0~280kW급, HFC 냉장용은 0.9~200kW급, 냉동용은 1.0~200kW급을, CO₂냉동용은 1.0~292kW급으로 라인업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