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쇼케이스 선도기업] 캐리어냉장

모든 유통단계 콜드체인시스템 제공
쇼케이스 E절감·저소음 실현
친환경냉매·도어부착·플러그인 제품 등 라인업 다양화

URL복사



캐리어냉장은 국내 유일하게 식품산지에서 가정의 식탁까지 이어지는 ‘토탈 콜드체인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국내 1위 냉장·냉동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상업용 냉장·냉동설비에 인버터 제어를 적용한 캐리어냉장은 고효율 인버터기술과 독자적인 냉장·냉동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상업용 쇼케이스, 물류창고용 저온시스템, 차량용 냉동기, 업소용 주방 냉장·냉동기기, 와인셀러, 냉장고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20년 11월 발표한 ‘바이오 콜드체인’ 제품 개발 계획대로 지난해 △코로나19 백신보관을 위한 ‘캐리어 초저온 냉동고’ △코로나19 백신 안전 수송을 위한 ‘냉동·냉장 탑차 솔루션’ △국내 최초 인버터 의약품 냉장고 등을 차례로 출시해 주목받았다. 

캐리어냉장은 매년 30%씩 혁신해 변화한다는 ‘30, 30, 30 전략’을 토대로 콜드체인분야의 전반에 걸쳐 고효율 인버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강력한 유통망과 영업망을 통해 국내 상업용 냉장·냉동시장에서 업계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토탈 콜드체인시스템’ 강점 
캐리어냉장은 글로벌 캐리어의 120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인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독자적인 인버터 제어기술로 정속형 제품대비 최대 49%의 에너지절감을 실현해 우수성을 국내외로 인정받고 있으며 획기적인 소음 절감과 정확한 온도 제어 등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캐리어냉장은 그동안 축적해온 세계 최고 수준의 냉장·냉동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저온저장고(산지) △차량용 냉동기(운송) △냉동창고(저장) △쇼케이스(유통) △가정용 및 업소용 냉장고(소비자) △바이오 콜드체인시스템 등 모든 유통단계에 적용되는 ‘토탈 콜드체인시스템’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신선식품 고객니즈 차별화  
캐리어냉장은 신선식품시장 확대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콜드체인시장을 겨냥해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단계별로 체계적인 차별화 전략을 수행하고 있다. 

캐리어냉장의 콜드체인 연구개발(R&D) 차별화 전략은 크게 △원격모니터링시스템 적용 △고효율 인버터 라인업 확대 △친환경 냉매(R448A, R449A) 적용 인버터 냉동기 제품 개발 △냉동탑차 인버터 무시동 냉동기 개발 등에 기업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냉동·냉장 쇼케이스에는 인버터 지능형 및 독립형 모두 캐리어냉장이 개발한 메인컨트롤러를 적용해 최적의 에너지절감 제품을 제작, 공급하고 있으며  워크인쿨러의 에너지절감을 위해 전용 온습도컨트롤러를 개발해 불필요한 결로방지용 히터 부하를 능동적으로 제어해 에너지절감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고효율 LED를 적용해 에너지절감을 실현하고 있으며 쇼케이스용 고효율 FAN & BLDC MOTOR를 적용해 에너지절감 및 저소음 제품을 개발해 적용하고 있다.

특히 전시면적 확대 제품 개발을 통해 다양한 상품의 전시 공간을 확대시켜 고객의 상품 진열효율을 극대화했다.
 
캐리어냉장은 고효율 인버터 제어기술과 하드웨어 설계기술을 확보하며 냉장·냉동 2~10HP, 15HP, 20HP 등 다양한 모델의 인버터 냉동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능형 인버터 냉동기를 통한 장배관 설치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 플러그인 제품을 통한 에너지절감 및 디자인 차별화를 구현하고 있다. 고효율 제품 제작으로 22회, 23회, 25회 에너지위너상 수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편의점 매장 운영비용 절약
캐리어냉장은 국내 모든 편의점에 쇼케이스(냉장)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전시면적 확대형 런치케이스(LC)를 공급해 상품의 전시성 확대를 통한 고객의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전시면적 확대형 워크인쿨러(WIC) 공급 및 저소음형 쿨러를 적용해 상품의 접근성 증대와 편의점 운영의 효율성을 확대 시키고 있다.  

또한 인버터 냉동기 전 모델을 공급해 고효율 및 저소음 실현으로 주택가 근처 편의점 매장실외기 설치 시 발생되는 소음 이슈에서도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플러그인 제품 디자인 차별화 및 고효율 인버터 적용으로 편의점 매장 운영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캐리어냉장의 관계자는 “국내 대형 편의점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CU에 편의점 관련 모든 장비를 납품하고 있다”라며 “국내 최초로 편의점 냉동,냉장설비에 고효율 인버터를 적용해 상업용시장에 소비전력 절감이 큰 냉동기를 공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친환경 냉매 확대·도어 부착 쇼케이스 개발
캐리어냉장은 디자인 및 성능 차별화를 추구하는 스마트 플러그인 제품을 2021년부터 출시하고 있으며 친환경 HC계열의 R290 냉매를 적용한 제품을 올해 4분기부터 출시해 전체적인 플러그인 제품 모델군을 친환경 제품으로 변경할 계획이다.

또한 인버터 냉동기에 적용하는 냉매 종류를 현재 R410A, R404A냉매에서 추가로 R448A, R449A 냉매로 다양화해 지구온난화지수(GWP)가 낮은 친환경 제품 사용이 가능토록 제품군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특히 식약처에서 추진 중인 냉장장비 전면 도어 부착 제품을 신규로 개발해 에너지절감 및 상품온도를 안전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해 초 전체적인 쇼케이스 제품에 부착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 중이다.   




R290 플러그인 제품 개발 및 확대 
캐리어냉장의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에너지절감 및 상품온도 안전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쇼케이스 전면도어 개발을 완료했으며 올해부터 전체 쇼케이스 제품에 부착할 수 있도록 적용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또한 인버터 냉동기 냉매를 기존 R410A에서 Low GWP인 R448A나 R449A로 변경, 적용할 수 모델도 확대, 개발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플러그인 제품을 ‘NEW 플랫폼 디자인’을 적용하고 친환경 냉매인 R290을 적용한 제품 개발을 중장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우선 올해부터 냉동 플러그인 제품 1도어 및 2도어 등을 순차적으로 개발,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무인매장에 적합한 플러그인 AI무인 쇼케이스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냉장용, 상온용 및 냉동용으로 모델 확대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