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냉동솔루션 선도기업] 세원글로벌

고품질·신뢰성 기반 시장공략
신기술·신제품 도입…국내 업계 고도화 기여

URL복사

히타치의 한국 대리점인 세원글로벌(대표 김용석)은 1972년 설립 이후 ‘미개척분야를 창의력과 새로운 기술개발을 통해 남들보다 앞서나간다’라는 모토아래 스크류·스크롤 냉동기뿐만 아니라 냉동분야 전반의 제품을 납품하며 국내 냉동시장 역사를 이끈 주역 중 하나다. 

에너지절감과 환경관련부문에서 시장을 선도하며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은 히타치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생산된 제품은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로부터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와 함께 세원글로벌의 철저한 유지보수 및 관리서비스와 한발 앞서는 변화로 국내 냉동업계에서도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세원글로벌은 국내 냉동업계 발전과 성장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대통령 △노동부장관 △재정경제부장관 △조달청장 △한국산업은행총재 △충남도지사 △중소기업중앙회장 △상공부장관 등 다양한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고효율·친환경성 강점…고객니즈 만족
세원글로벌은 △스크롤 콘덴싱 유니트 △스크롤 콤프레서 △반밀폐 스크류 콘덴싱 유니트 등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이중 스크롤분야는 물류창고 등 저온저장고를 운영하는 고객들에게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물류창고는 준공 후 20~30년간 사용되는 특성으로 신뢰성은 제품선택의 최우선 고려사항이다. 세원글로벌은 인버터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히타치제품을 적용함으로써 이러한 고객니즈를 정확히 공략하고 있다. 

세원글로벌의 관계자는 “냉동기는 에너지소비가 매우 큰 설비로 연중 24시간 가동되는 점을 고려하면 2~3%의 효율을 향상하는 것은 에너지소비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라며 “이는 현재 추진되고 있는 탄소중립에 빠르게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이라고 밝혔다. 

히타치 인버터타입 스크롤 냉동기는 초저온용 단단스크롤 압축기가 탑재됐으며 1Hz단위 세밀한 용량제어가 가능해 안정된 증발온도를 유지하므로 보관품의 선도관리에 유리하다. 이는 히타치의 높은 인버터기술력 적용을 통해 실현할 수 있었다. 

냉동기유는 냉동기의 신뢰성을 좌우하는 요소로 고압쪽에 봉입시킴으로써 기동시작·정시 시 오일포밍(압축기 내부에서 냉매가 갑자기 끓어 거품이 발생하는 현상)이 적어 안정적인 운전이 가능하다. 또한 고속운전 시에도 다른 타입 압축기대비 진동·소음이 적어 최고 운전주파수를 높게 설정할 수 있으며 급유성능이 안정적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단단스크롤의 특성 상 상온의 액체상태 냉매가 흐르기 때문에 액배관단열이 필요치 않다. 디지털 압력스위치 채용으로 조작성 및 제어정밀도가 우수하며 시간변화에 대한 안정적인 설계값을 얻을 수 있는 전자식으로 적용됐다. 

세원글로벌은 20~300HP 범위의 제품을 용량별 다양하게 공급하고 있으며 단일유니트로는 75HP까지, 멀티로는 300HP까지 공급할 수 있어 적용환경에 따라 맞춤 선택이 가능하다. 

세원글로벌의 관계자는 “냉동시스템은 물류창고의 핵심으로 보관되는 냉동·냉장제품은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라며 “농산물과 냉동제품은 출하되기까지 냉동창고에서 보관돼야 하며 냉동기는 품질, 즉 가치를 좌우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