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냉동솔루션 대표기업] 아르네코리아

베이퍼 인젝션·CoreSense기술 적용
‘스크롤 냉동기’, 성능·효율·안정성 UP
2~12HP 라인업·최대 130m 장배관 설치도 가능

URL복사

아르네코리아(대표 이성규)는 1999년 설립돼 광주광역시 평동 외국인 공단에 3만1,553m²(9,500평) 규모의 1, 2 생산공장과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동남아를 비롯한 아시아 각국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주력제품인 시스템 쇼케이스, 냉동시스템, 저장고 멀티시스템, CA저장고 시스템 등 일반 제품과 특별주문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적합한 최상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냉장·냉동 인버터 냉동기에 증기분사(베이퍼 인젝션)기술을 적용해 인버터 냉동기의 고효율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유통형 매장에 자연냉매인 CO₂냉매를 적용해 지구온난화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르네코리아의 ‘ZFI 스크롤 냉동기’는 베이퍼 인젝션기술과 CoreSense™ 기술 등이 적용된 스크롤 압축기, 이코노마이저 시스템 등 신기술을 도입해 냉동·냉장 성능과 효율, 안정성을 대폭 높인 제품이다. 

스크롤 압축기에 적용된 베이퍼 인젝션기술은 냉매를 압축할 때 일부 냉매를 분리해 기체로 바꾼 후 주입하는 방식으로 토출가스 온도제어와 향상된 제어 알고리즘으로 냉동·냉장 성능과 효율을 높여준다. 

또한 CoreSense™ 기술을 통해 압축기의 최적 알고리즘 구현, 드라이브 보호, 동작 전류의 최대치 탐지 등을 포함한 기능을 활용해 과전류, 과열 등 불리한 조건으로부터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보호, 안정성을 극대화시켜 준다.

고효율 스크롤 압축기 적용으로 저소음·저진동 구현은 물론 냉동·냉장 겸용 으로 넓은 운전영역을 실현했으며 냉동기 사이클에 이코노마이저 시스템을 적용해 동일 토출량대비 냉동능력 50%, 에너지효율 20% 향상시켰다. 

특히 냉동효율 및 성능을 증가시키는 이코노마이저 시스템의 신뢰성 향상을 위해 전자제어 컨트롤을 적용, 정밀한 과열도 및 액유량 제어를 통해 효율성을 확보했다. 냉동능력 증가로 기존 반밀폐 냉동기대비 설치 수량이 줄어 기계실 면적 감소 효과도 거둘 수 있다. 

RACK에는 전자식 오일 레벨레귤레이터를 기본 적용해 오일 관리의 신뢰성을 높였다.  

아르네코리아의 ‘ZFI 스크롤 냉동기’는 오존파괴지수(ODP)가 ZERO인 R404A, R448A, R449A와 같은 다양한 친환경 냉매 적용이 가능하며 제품 라인업은 2HP부터 12HP까지 다양하다. 최대 130m 장배관 설치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법정냉동톤 20RT 이하 기준으로 5~75HP의 폭넓은 용량대의 냉동기 라인업을 제공하며 75HP 냉동기까지는 안전관리자 선임이 불필요하다.

현재 이마트, 홈플러스, 트레이더스, 현대백화점 등 마트 및 백화점에 다양한 용량 및 저장품의 냉장 및 냉동용 쇼케이스와 저온저장고는 물론 과일, 야채, 생선, 육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종류의 복합 물류센터에 적용돼 가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