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칠벤타에서 만난 사람들] 이근섭 ebm-papst korea 대표

“고효율·저소음 제품개발…글로벌 고객니즈 충족”
24kW 모터 적용 신제품 공개

URL복사
ebm-papst는 지속적으로 고효율 제품을 개발해왔다. 특히 이번 칠벤타에서는 에너지가격 상승으로 급변하는 히트펌프시장에 최고의 효율과 저소음 성능을 보유한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ebm-papst 제품군 중 기존 최대 12kW 모터성능을 24kW로 확장해 새로 출시한 모델도 있었다. ebm-papst는 24kW 모터로 새로운 시장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냉각탑시장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사양의 임펠러를 직접 제작해 모터에 부착가능한 BG280 모터를 개발했다.

이근섭 ebm-papst korea 대표(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지역 담당 총괄이사)를 만나 칠벤타 2022 참가배경과 출품제품에 대해 들었다.

▎주력 전시제품은
2022년 칠벤타에서 ebm-papst는 RadiPac3, BG280, AxiEco 등 높은 효율을 가진 모델을 주력제품으로 전면에 내세웠다.

부스방문 고객들은 에너지비용 상승에 대체할 수 있는 고효율 제품이 주요 관심사였기에 ebm-papst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

에너지절감을 위한 저소음·고효율 제품이 전 세계 시장트렌드라는 것을 미리 파악하고 이와 같은 고객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AxiEco 제품도 선보였다.

최고의 압력조건에서 높은 성능을 보유한 AxiEco는 최신 공기역학 연구결과에 따라 블레이드를 3차원 형상으로 개선하고 임펠러를 최적화했다. 하우징에 통합된 통합 가드그릴 및 복합재료로 만들어진 인렛링(inlet ring)이 특징이며 플러그-앤-플레이 설치에 최적화됐다.

임펠러, 통합형 디퓨저 고리와 허브는 컴팩트한 하나의 장치를 구성하며 블레이드의 팁은 통합 디퓨저 고리에 직접 연결돼 효율은 증가하고 소음은 더욱 줄였다.

통합 디퓨저 고리는 디퓨저 역할을 하는 임펠러에 직접 통합됨에 따라 임펠러가 가능한 가장 큰 유출각도를 갖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발표된 RadiPac3는 Radial fan시장에서 최고의 고효율을 자랑하며 데이터센터시장을 이끌어갈 강자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외장로터를 구성한 통합 EC모터 설계는 IEC/TS 60034-30-2에 명시된 효율등급 IE5에 대한 요구사항을 준수해 높은 효율을 달성했으며 매우 컴팩트한 크기가 특징이다. 고강도 유리섬유 복합소재를 사용해 5개의 공간적으로 비틀어진 3D 블레이드를 위한 복잡한 형상을 구현했다. 둥글게 처리된 윤곽과 블레이드 출구의 테이퍼링 프로파일 구조는 흐름손실을 크게 감소시키며 소음을 최적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