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칠벤타에서 만난 사람들] 전병국 루베 코리아 지사장

“주력제품 이메리투스와 유로벤트 인증 CO₂DX 관심 높아”
디자인·사양 등 고객요구 충족

URL복사
냉동공조, 산업용 프로세스에 필요한 열교환기, 쿨링시스템, 콤포넌트 제조를 전문으로 제조해 전 세계에 판매하는 이탈리아의 기업인 루베그룹에서 100% 투자해 2021년 정식으로 루베 코리아를 설립했다. 전병국 루베 코리아 지사장은 칠벤타 기간 부스에서 한국에서 온 참관객을 맞이했다. 전병국 루베 코리아 지사장을 만났다.

▎칠벤타에 출품한 제품은
이번 칠벤타에서 스프레이와 아디아베딕기술이 결합된 쿨러이자 응축기나 쿨링타워로 사용되는 이메리투스, 세계 최초로 유로벤트(Eurovent) 인증을 받은 CO₂DX 유니트쿨러 제품, IoT 모니터링시스템, 브라인·암모니아쿨러, 다양한 알루미늄 및 동 코일, 높이 조절이 가능한 모듈형 드라이쿨러, 브레이징기술로 제작된 튜브없는 응축기 코일, 냉장냉동 글라스도어 등을 출품해 주목받았다.

▎주력제품 특장점은
루베 코리아의 주력제품인 이메리투스는 스프레이와 아디아베딕기술을 접목해 사이즈를 최소화하면서도 능력은 증가시킨 공냉식 열교환기다. 물을 코일에 분사하는 스프레이기술은 물이 증발하면서 코일의 열을 제거해 쿨링능력을 향상시키며 물에 적은 상태로 유지되는 아디아베딕기술은 주입된 물이 증발하며 패널을 통과하는 공기의 온도는 냉각시키는 기술이다.

저소음과 친환경이 요구되는 도심 대형 마켓몰의 노후화된 공냉식 응축기 교체 시 고객의 요구를 맞출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빌딩, 데이터센터 등의 물 냉각용 쿨링타워와 프리쿨링시스템에서 물 사용량을 줄여 레지오넬라 등을 방지하며 COP를 높일 수 있는 친환경 솔루션이다.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은
루베는 세계 최초로 유로벤트 인증을 받아 성능의 신뢰성은 입증받았다. 유럽과 인도, 중국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어 고객요구에 맞는 제품만 선정해 공급할 수가 있다. 특히 루베, 알파라발, 핼프만, 핀코일 등 각기 다른 디자인의 제품군이 있어 어떠한 사양에도 맞출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번 칠벤타 출품 성과는
세계 최초로 유로벤트 인증을 받은 다양한 CO₂용 제품을 소개할 수 있었다. 전 세계에서 다양한 고객들이 방문해 루베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볼 수 있었으며 모든 제품을 전문기술진으로부터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방문객에게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