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콜드체인산업 선도기업] 텝스인터내셔널

규모·특성 반영 최적 포장시스템 구축 추진
의약품 단열포장 전문...온도보증 패키징 선도

URL복사





탭스인터내셔널(대표 배윤성)은 생명공학·식품산업에서 온도보증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2006년 국내 최초 의약품 단열포장을 진행한 전문기업으로 WHO의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할만큼 우수한 단열포장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탭스인터내셔널은 △콜드체인 패키징 △콜드체인 모니터링 △콜드체인 운송 △맞춤 솔루션·적격성 평가를 제공한다. 국내 최대 테스트 챔버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어떤 조건, 제품도 안전한 온도유지를 보장하는 의미의 ISTA LAB인증을 받았다.

콜드체인 패키징은 초저온·냉동·냉장·상온 포장이 가능하며 4~50L의 다양한 용량이 있다. 12시간~120시간 사이로 온도유지가 가능하며 타사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콜드체인 모니터링은 스마트폰 기반의 무선온도 기록계를 사용하며 간편한 실시간 온도체크가 가능하다. 또한 배송경로를 추적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어디서든 이메일이나 클라우드 서비스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콜드체인 운송은 차량 IQ, OQ, PQ를 검증해 운송 신뢰성을 높였으며 경쟁력 있는 운송단가로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국내·해외를 가리지 않고 특송 서비스가 가능하며 특수포장 전담팀과 픽업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텝스인터내셔널은 패키징 방법에 따라 다양한 데이터로거를 사용한다. 이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 온도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운송환경에 따른 다양한 데이터를 축적해 최적의 배송이 가능하다.

탭스인터내셔널의 관계자는 “기술연구소와 전문 엔지니어들, 국내 최대 규모 챔버로 정확한 요구시간·온도를 충족하기 위해 주문제작 및 포장설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콜드체인 업체들과 협력해 물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