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콜드체인산업 선도기업] 에이치시티

국제공인으로 교정부문 특화
자동차·반도체 등 전문교정기술 선도

URL복사




에이치시티(대표 허봉재)는 국제공인교정기관으로 자동차·시험인증·반도체·제약·항공우주산업분야 등 전문화된 교정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또한 콜드체인산업의 필수적인 계측기기의 국가공인교정을 통해 체계적인 장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시험인증은 제품에 대한 시험·검사·인증을 통해 국가마다 규정하고 있는 요구 기준을 충족하는지 입증해주는 엔지니어링 컨설팅이다. 모든 산업분야의 기기·제품을 시험하고 측정하는 과정을 통해 인증하는 21세기 핵심산업이다. 에이치시티는 소비자·제조사·인증기관 간을 중재하며 제품 신뢰도 향상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교정은 제조 및 개발 공정에서 제품의 균질성·성능을 보장하며 검사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설비시스템의 성능과 효율성을 주기적으로 검증해 품질유지에 필수적인 과정이다. 콜드체인시스템의 핵심인 온·습도분야는 –80~1,100℃로 교정하며 식품·제약분야에서 주로 사용된다. 

측정기기를 교정할 때 정확도는 시방에서 요구하는 허용 공차를 기준으로 검증된다. 상위 표준기를 활용해 주기적으로 비교·교정함으로 교정대상은 개개의 피 측정기기에서 요구되는 허용공차 내에서 성능이 유지될 수 있는지 신뢰성을 기초로 설정된다.

에이치시티는 국제공인교정기관으로 측정결과에 대한 신뢰성이 높으며 교정결과에 대해 국제적 공신력이 있다. 수출할 때 국가간 상호인정 네트워크도 구축할 수 있어 수출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에이치시티의 관계자는 “국내 최초 교정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으며 파티클카운터, 항공이착륙 시스템 교정, RF분야 40GHZ 교정의 KOLAS 인정을 획득해 신분야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각분야 제품 신뢰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진행하며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