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콜드체인산업 선도기업] 미주아이티

운송 중 품질저하 ‘철벽’ 방어
축산물 유통 ERP시스템 활용...물류효율 극대화

URL복사





미주아이티(대표 이주한)는 축산물의 생산·유통 ERP 라벨시스템과 시스템 저울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특히 축산물 ERP 라벨시스템은 기업 맞춤형으로 납품돼 재고효율성을 높이며 자동으로 이력데이터를 온라인상에 자동으로 정리해주는 시스템이다.

미주아이티의 콜드체인시스템은 차량의 위치추적·온도추적을 통합해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차량 운행관리에 필요한 데이터관리가 실시간으로 이뤄져 운송물류의 신선도 및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핸드폰 어플과 미주아이티 MES 프로그램으로 차량의 온·습도 및 위치데이터와 냉동창고 온도관리 등에서 특이사항이 발생할 경우 핸드폰으로 알람이 와 MES프로그램으로 실시간 관리가 가능하다.

미주아이티의 온도위치정보 송수신 단말기는 GPS 수신장치가 내장돼 있으며 온도기록계인 타코메타와 RS-232 인터페이스 통신이 가능하다. 유심카드를 활용한 LTE 통신을 활용해 수집된 현재 온도와 운행정보를 전용 데이터서버에서 송수신한다.

특히 MES 콜드체인시스템은 모바일과 PC로 △전체차량 위치현황 △차량별 온도위치 현황 △차량별 배송위치 △장비별 온도현황 △CCP 장비등록 △전체장비 온도현황을 한번에 확인 및 제어가 가능해 타사 대비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특이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AI 온도관리 솔루션을 통해 온도이탈, 제상시간관리, 문열림시간을 관리자에게 알리며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함으로 신선식품 품질을 원격으로 유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낭비되는 에너지를 막아 탄소 배출을 절감할 수 있으며 온도이탈로 인한 손실·신선식품 품질 저하로 인한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이밖에 미주아이티는 ERP 라벨링을 위한 바코드 시스템 스캐너를 함께 생산하고 있으며 시스템 저울은 △고급형 △보급형 △저가형 등으로 나눠 상황에 따른 맞춤형 장비 도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