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국내 최초 의약품 단열포장 전문기업으로 설립된 탭스인터내셔널(대표 배윤성)은 온도보증 패키징 솔루션분야 국내 대표 기술혁신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관련 특허 및 해외 디자인 등록, WHO 백신포장 인증, 미래 패키징 신기술정부포상, INNO-BIZ인증 등 관련산업의 깊이를 더해 가고 있다.
또한 IATA Lab 인증 및 WHO의 까다로운 International Packaging and Shipping Guideline 기준을 통과한 우수한 국제 운송용 단열박스와 국내 최대 규모 항온챔버를 보유해 국제적 수준의 Performance Qualification 및 밸리데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최대 테스트챔버 운영
탭스인터내셔널의 주력 제품은 보다 가볍고 온도유지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국제 및 국내 운송용 단열박스와 냉장 및 냉동 온도유지를 할 수 있는 PCM(상변화 물질)을 포함한 콜드체인 패키징 솔루션이다.
또한 고객제품을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도록 전자식 온·습도 모니터링장치를 글로벌기업과 협업하고 있다.
특히 전문적인 콜드체인 패키징 솔루션은 극한의 외부환경으로부터 제품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혁신적인 단열박스와 PCM 등 전문기술을 적용해 자사 기술연구소에서 검증을 완료했다.
탭스인터내셔널의 관계자는 “2012년 이후 ISTA LAB 인증을 받은 연구소에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콜드체인 환경에서 국제용 및 국내용 운송을 위한 콜드체인 패키지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라며 “이를 위해 자체 보유 온·습도 테스트를 위한 국내 최대 테스트 챔버를 운영할 수 있는 연구인력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탭스인터내셔널은 상온, 냉장 및 냉동을 위한 다양한 온도보증 패키징 솔루션뿐만 아니라 -150℃ 이하 극저온운송이 필요한 CAR-T 세포 치료제 및 특수 의약품운송 등을 위해 미국의 Cryoport사와 긴밀히 협의해 콜드체인 물류 및 운송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생물학적 제제의 품질관리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탭스인터내셔널은 운송용 박스단위의 온도 모니터링에서 기존 단열박스를 개선해 단열박스 외부에서 온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탭스의 관계자는 “콜드체인 패기징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콜드체인 운송을 위한 프리미엄 물류 및 운송서비스를 확대하고 제품 운송을 맡기는 모든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콜드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며 “스마트 콜드체인 물류 및 운송 플랫폼사업 구축을 위한 온도 모니터링 솔루션 개발 및 보급, 콜드체인 운송 및 물류 솔루션 제공을 위한 컨설팅분야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