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생물학적 제제 대응기업] 탭스인터내셔널

온도보증 패키징 솔루션 혁신…콜드체인물류 컨설팅사업 확대
ISTA LAB인증… 콜드체인 패키지 솔루션 제공

URL복사

2006년 국내 최초 의약품 단열포장 전문기업으로 설립된 탭스인터내셔널(대표 배윤성)은 온도보증 패키징 솔루션분야 국내 대표 기술혁신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관련 특허 및 해외 디자인 등록, WHO 백신포장 인증, 미래 패키징 신기술정부포상, INNO-BIZ인증 등 관련산업의 깊이를 더해 가고 있다. 

또한 IATA Lab 인증 및 WHO의 까다로운 International Packaging and Shipping Guideline 기준을 통과한 우수한 국제 운송용 단열박스와 국내 최대 규모 항온챔버를 보유해 국제적 수준의 Performance Qualification 및 밸리데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최대 테스트챔버 운영
탭스인터내셔널의 주력 제품은 보다 가볍고 온도유지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국제 및 국내 운송용 단열박스와 냉장 및 냉동 온도유지를 할 수 있는 PCM(상변화 물질)을 포함한 콜드체인 패키징 솔루션이다. 

또한 고객제품을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도록 전자식 온·습도 모니터링장치를 글로벌기업과 협업하고 있다. 

특히 전문적인 콜드체인 패키징 솔루션은 극한의 외부환경으로부터 제품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혁신적인 단열박스와 PCM 등 전문기술을 적용해 자사 기술연구소에서 검증을 완료했다. 

탭스인터내셔널의 관계자는 “2012년 이후 ISTA LAB 인증을 받은 연구소에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콜드체인 환경에서 국제용 및 국내용 운송을 위한 콜드체인 패키지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라며 “이를 위해 자체 보유 온·습도 테스트를 위한 국내 최대 테스트 챔버를 운영할 수 있는 연구인력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탭스인터내셔널은 상온, 냉장 및 냉동을 위한 다양한 온도보증 패키징 솔루션뿐만 아니라 -150℃ 이하 극저온운송이 필요한 CAR-T 세포 치료제 및 특수 의약품운송 등을 위해 미국의 Cryoport사와 긴밀히 협의해 콜드체인 물류 및 운송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생물학적 제제의 품질관리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탭스인터내셔널은 운송용 박스단위의 온도 모니터링에서 기존 단열박스를 개선해 단열박스 외부에서 온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탭스의 관계자는 “콜드체인 패기징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콜드체인 운송을 위한 프리미엄 물류 및 운송서비스를 확대하고 제품 운송을 맡기는 모든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콜드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며 “스마트 콜드체인 물류 및 운송 플랫폼사업 구축을 위한 온도 모니터링 솔루션 개발 및 보급, 콜드체인 운송 및 물류 솔루션 제공을 위한 컨설팅분야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