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생물학적 제제 대응기업] 에머슨

위치추적·온도자동기록장치, 물류 네트워크 가시성 향상
물류·제조·보관환경 활용 자동온도기록장치 도입

URL복사
미국 세인트루이스에 본사를 둔 1890년 설립된 에머슨은 글로벌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콜드체인 내 식품, 제약, 생명과학분야까지 품질 및 안전 등 지속가능한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여러 장비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 수년간 콜드체인 핵심부품 소재를 공급하고 있으며 콜드체인 솔루션은 온도 프로브 디바이스, 운송 중 화물의 위치, 온도 및 기타 조건을 실시간으로 콜드체인 내 제품의 모든 단계의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의약품 품질, 실시간 확인 
에머슨의 주력제품인 GO 리얼타임 트래커(GO Real-Time Tracker)는 실시간 위치추적시스템 및 배송과정 요약, 온·습도 등의 데이터를 기록하며 물류 네트워크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의약품은 물론 온도에 매우 민감하고 손상되기 쉬운 테스트키트, 혈액세포 등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실시간 알림기능, 위치 및 빛 센싱기능 등이 탑재돼 있다. 

에머슨의 관계자는 “GO 리얼타임 트래커는 의약품, 체세포 및 배양세포, 조직 병리학 샘플, 미생물 및 제품, 테스트 키트, 조직장기 추출물, 샘플, 혈장, 혈액세포, 호르몬, 멸종 위기종 등 더 광범위하고 민감한 생물학적 제제 글로벌 기반 운송에 사용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에머슨의 GO USB 데이터로거는 세계보건기구(WHO) 및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가이드라인에 맞춰 다양한 생물학적 제제 및 백신 취급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데이터로거는 최소 및 최대 온·습도, 평균온도, 알람 등 광범위하고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하며 액정 디스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거를 PC에 연결하면 소프트웨어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요구조건에 알맞게 세팅할 수 있으며 보안이 강화된 무결성의 PDF보고서가 자동 생성된다. 

PDF보고서에는 로거 사용시간과 일치하는 이벤트범위를 나타내는 타임스탬프와 감사추적기능도 포함된다.특히 GO USB 데이터로거는 외부액정장치로 제품 내·외부 온도를 제품 패키지 외부에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80℃ 극저온에서도 온도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에머슨의 관계자는 “에머슨의 콜드체인 솔루션이 대형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기업들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바이오강국으로 도약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바이오산업 수출제품에 적용이 확대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물류의 가시성뿐만 아니라 제조, 보관환경에서도 활용될 수 있는 자동온도기록장치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